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CCNP Collaboration (300-835) 시험 공부

대학원수업은 이미 mid-term을 지났고, 후반부로 가고있다.

매주 과제가 있는데, 이번주는 과제가 없어 조금 여유가 생겼다.

여유가 생기니, 미뤄놓았던 CCNP Collaboration 자격증 시험 생각이 났다.

 

350-801 (CLCOR) 시험은 이미 여름에 합격해놓은 상태라서  아래와 같이 concentration exams 중 한과목만 보면 CCNP Collaboration 자격증이 주어진다. 4과목중 하나를 선택해야하기에 여러 고민을 하던 중, automation을 보기로 결정했다. 왜냐하면, 가장 여러워보였기때문이랄까.. 내가 젤 모를것 같은분야랄까.. 그냥 오기가 생겼다. 그리고 또한가지의 이유는 python을 이용한 automation은 이미 IT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python을 모르고서는 아무것도 못할 분위기다...  그리고 지금 대학원수업으로 듣고있는 Computer Netowrking 수업에서도 python프로그램을 이용한 과제들을 하고있다. 여러모로 해당 선택하기에 시기가 딱 맞았던 것같다.  

300-835 공부를 시작한지는 사실 3달전쯤 350-801을 딴 이후부터였다. 물론 350-801을 딴 이후 바로 약 2개월간의 출장으로 인해 공부를 잠시중단했고, 복귀해서는 아이들과 씨름하고, 회사, 대학원공부하느라, 중단된 상태였다. 지금 이시점에 다시 든 생각. 쪼금쪼금 해서는 안되겠다. 마음을 다잡아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지름신이 나오셨다.

 

아래와 같이 300불짜리 시험을 아주 조금전에 긁어버렸다. 날짜를 잡아버리니 오히려 속이 시원하다. 이제 다른 task들 보다 이 시험의 우선순위를 높여버렸다. 노력의 끝은 어찌될지모르나, 과정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

 

 

 

 

<Reference>

www.cisco.com/c/en/us/training-events/training-certifications/certifications/professional/ccnp-collaboration-v2.html#~exams